LG전자, 신흥 시장 공략 ‘LG 모바일 브랜드숍’ 개장

LG전자가 싱가포르에 개장한 LG 모바일 브랜드샵.
LG전자가 싱가포르에 개장한 LG 모바일 브랜드샵.

LG전자가 아시아 시장에 휴대폰 전문 브랜드숍을 열고 신흥 시장에서의 프리미엄 브랜드 강화에 나섰다.

LG전자는 6일 싱가포르에서 가장 번화한 중심지 오차드로드와 템파니스, 비보시티에 고객들이 첨단 휴대폰을 체험, 구매, 서비스받을 수 있는 ‘LG 모바일 브랜드숍(LG Mobile Brand Shop)’을 개장했다고 밝혔다.

LG전자는 ‘LG 모바일 브랜드숍’을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 △스타일(Style) △컨버전스(Convergence) △심플(Simple) 등 4대 테마로 구분해 각 구역별로 적합한 제품 배치와 차별화된 디자인을 적용했다. 또, 소비자들의 동선과 시선을 기반으로 아레나, 쿠키, 스마트폰, 고화소 카메라폰 ‘뷰티스마트’ 등 프리미엄 제품들을 배치했다. 고객들은 이동하면서 자연스럽게 음악감상, 카메라 촬영 등 휴대폰의 첨단 기능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원하는 휴대폰을 바로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한 제품에 대한 사후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LG전자는 새로운 BI(Brand Identity)의 입체적인 디자인적 요소를 그대로 담아낸 ‘브랜드샵’을 통해 신흥시장에서 차별화되고 일관된 ‘LG만의 휴대폰’ 이미지를 전파할 계획이다.

LG전자는 ‘브랜드숍’을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좌우하는 핵심 요소로 삼고, 휴대폰을 즐길 수 있는 체험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 싱가포르를 시작으로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 국가뿐만 아니라 중동, 중남미 시장에도 연내에 100여개의 브랜드샵 및 매장을 개설해 신흥 시장에서 통일된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힘을 쏟을 방침이다.

안승권 LG전자 MC사업본부 사장은 “LG 휴대폰의 편리함과 새로움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브랜드샵을 통해 신흥 시장 소비자들에게 한 발 다가섬으로써, LG 휴대폰의 브랜드 이미지를 공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서동규기자 dkseo@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