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앱, 생활의 변화 이끈다…월스트리트 생활 편의 앱 소개

 ‘당신의 소소한 생활을 좀 더 편리하게 바꾸고 싶은가.’ 월스트리트저널은 위치정보시스템, 고해상도 스크린, 와이파이 기능을 갖춘 똑똑한 스마트폰을 좀 더 혁신적이고 놀라운 기기로 바꿔주는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했다.

 ‘데이터금고 패스워드 매니저(DataVault Password Manager)’앱은 점점 더 많은 사이트를 이용하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생겼다. 이들은 문자와 숫자로 구성된 비밀번호 배열을 힘들게 외워야하기 때문. 이 앱은 패스워드와 핀(PIN), 신용카드 정보를 비롯한 필수 개인정보를 보관할 수 있으며 강력한 암호화 기술로 보호한다.

 주차장에서 내 차를 못찾는 수치심과 당황스러움을 없애려면 ‘내 차를 찾아라(Find My Car)’앱을 깔자. 프랑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회사가 만든 이 앱은 휴대폰 위치 확인 기능을 이용해 차량의 위치를 정확히 파악, 휴대폰의 지도 위에 표시해준다.

 ‘레이어 리얼리티 브라우저(Layar Reality Browser)’앱은 이용자의 주변 상황 정보를 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해 보여준다. 예를 들어 카메라를 들어 주변 지역을 찍기만 해도 레이어 앱이 가장 유명한 술집이나 임대가능한 아파트 등의 정보를 보여준다.

 해외여행 중인데 도저히 안내판을 읽을 수 없다. 그럴 땐 ‘워드렌즈(Word Lens)’앱을 이용해보자. 안내판에 카메라를 대면 영어로 번역된다. 현재는 스페인, 이탈리아어 번역만 제공하지만 제조사인 퀘스트 비주얼은 향후 더 많은 유럽권 언어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1968년 뮤지컬 영화 ‘올리버’에서 주연을 맡았던 소년에게는 지금 어떤 일이 일어났을까? 몇 년도에 외계인 영화가 처음 만들어졌을까? 인터넷 영화 데이터베이스(IMDb)앱은 이 모든 해답을 알고 있다. 150만 편의 영화와 TV쇼 데이터베이스를 갖췄다.

허정윤기자 jyhur@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