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몰 `친환경 착한 소비` 뜬다

 최근 발생한 지진과 원자력 발전소 사고 등으로 환경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온라인몰에서 친환경 소비 열풍이 뜨겁다.

 G마켓(www.gmarket.co.kr)은 최근 한 달간(4월 6일∼5월 5일) 친환경 관련 제품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3%, 전달보다는 16% 가량 늘었다고 8일 밝혔다. 현재 G마켓에서는 식품·생필품·의류 등 5만여 개의 친환경 관련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G마켓 친환경관’에서는 1000여개의 재활용·유기농 생활용품을 공급 중이다.

 옥션(www.auciton.co.kr)에서는 일본 방사능 사태 이후 최근 한 달간 재활용 관련 제품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했다. 일회용 종이컵 사용을 줄여주는 텀블러 판매량이 25% 늘어난 것을 비롯해 재활용품 정리를 도와주는 ‘키친아트 재활용 분리수거함’ ‘무공해 재활용비누’의 판매량이 크게 늘었다.

 같은 기간 동안 AK몰(www.akmall.com)에서는 친환경 목재를 사용한 한샘 샘키즈 가구 시리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8% 증가했다. 친환경세제인 ‘슈가버블’과 매출도 143% 급증했다. AK몰은 고객 편의를 위해 지난달 ‘에코(ECO) 리빙 전문관’을 오픈, 친환경 자재를 이용한 가구와 천연소재로 염색된 침구 등을 판매하고 있다.

 친환경 소비재 기획전을 진행 중인 롯데닷컴(www.lotte.com)은 최근 한달 새 친환경 제품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15% 이상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G마켓 관계자는 “최근 세계적인 자연재해와 재난을 겪으면서 환경에 대한 관심이 증가해 친환경 소비가 늘고 있다”며 “친환경제품은 가격 면에서 일반제품에 비해 다소 비싸지만 환경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변화로 구매가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안석현기자 ahngij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