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커머스, 화요일은 피하세요"

"소셜 커머스, 화요일은 피하세요"

 티켓 몬스터 등 소셜 커머스 사이트가 가장 붐비는 요일은 화요일로 조사됐다.

 국내 모든 소셜 커머스 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올쿠폰(olcoupon.com)은 최근 6주간 판매된 297만 건의 요일별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은 제품이 팔리는 날은 매주 화요일이었다고 밝혔다. 요일별로 월(13%), 화(24%), 수(12%), 목(17%), 금(14%), 토(16%), 일(4%)로 나타났으며 화요일이 제일 폭주했고 이어 목요일, 금요일, 토요일 순이었다. 새로운 제품을 판매하는 시점인 월요일에 가장 많은 붐빌 것이라는 예상과 달라 눈길을 끌었다. 올쿠폰 임진묵 팀장은 “바쁜 월요일을 넘기고 화요일에 소셜 커머스에 대한 관심을 보이기 때문” 이라며 “화요일을 ‘소셜커머스 데이’라고 불러도 손색없을 것 같다” 라고 말했다.

 

강병준기자 bjka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