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 자산관리용 `오피스키퍼 액츠` 출시

오피스액츠 업무시간관리 기능 화면.
오피스액츠 업무시간관리 기능 화면.

지란지교소프트(대표 오치영)는 기업 자산을 보호하고 관리하는 솔루션 ‘오피스키퍼 ACTS(액츠)’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오피스키퍼 액츠는 자산관리, 업무집중관리, 업무시간관리, 보안이슈관리 기능을 통해 관리자가 사내에서 일어나는 모든 업무 내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비즈니스 통합 관리 솔루션’이다.

 자산관리 기능을 이용하면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관리 △PC시스템 현황 △PC 전력소비 관리 △네트워크 사용현황 파악 등이 가능해 시스템 자산의 중복투자를 방지하고, 자산 운영을 예측〃경영할 수 있다.

 업무집중관리 기능은 인터넷 사이트 접근, SW의 정책 위반 내역을 확인하고 경고 메세지를 띄우거나 차단, 자연스럽게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줄 수 있다.

 업무시간관리 기능은 △업무시간·SW·인터넷의 활용통계 △SW의 용도(업무·비업무) 설정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를 이용해 직무나 조직 구조상의 개선 포인트를 파악하고 합리적인 시간경영을 위한 전략을 세울 수 있다.

 마지막으로, 보안이슈관리 기능을 통해 △PC 하드웨어 변경내역 △작성한 문서 접근내역 △ 백신 SW 설치현황 등을 관리할 수 있다.

 오피스키퍼 액츠는 클라우드(Cloud) 서비스로 별도의 서버 없이도 설치가 가능, 중소기업은 합리적인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지란지교소프트 김기연 부장은 “오피스키퍼 액츠를 통해 관리자의 잔일이 많은 자산관리와 업무관리를 비교적 손쉽게, 적은 비용으로 할 수 있고 업무 외 낭비 요소를 줄여 기업 생산성을 높일수 있다”고 말했다.

장윤정기자 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