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대 클라우드 컴퓨팅 콘퍼런스 열린다

한국에서 클라우드 컴퓨팅 사업을 펼치는 기업이 총출동하는 역대 최대 규모의 ‘클라우드 컴퓨팅 콘퍼런스’가 열린다.

전자신문은 오는 8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IT’s time to Cloud’를 캐치프레이즈로 내세운 ‘더 클라우드 프런티어 2011’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의 가장 큰 특징은 그동안 국내에서 열린 클라우드 관련 콘퍼런스 사상 참여 기업이 가장 많은 것. KT, 인텔, 마이크로소프트, HP, SAP, VM웨어, 시트릭스시스템즈 등 국내외 기업 20여곳이 총출동한다.

세미나도 3개 트랙 19개 세션이 펼쳐지며 전시회에도 30개 부스가 마련될 예정이다. 참관객도 800여명을 넘어설 전망이다.

행사는 그간 국내외에서 진행돼 온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을 되짚어보고 최신 트렌드와 이슈를 공유함으로써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해보는 자리로 마련된다. 또 주요 기업의 향후 전략 및 사례 발표를 통해 새로운 서비스와 기술 변화를 예측하고, 다가오는 2011년을 발 빠르게 준비할 수 있는 통찰력을 함께 제공한다.

기조강연에는 나빈 쉐노이 인텔 부사장이 ‘클라우드 2015 비전’을 주제로, 랜디 비아스 클라우드스케일링 사장이 ‘한국의 클라우드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는 방안’을 주제로 각각 발표한다.

세미나는 △클라우드 적용을 위한 전략 로드맵 △클라우드를 통한 비즈니스 혁신과 기회 △클라우드 최신 기술과 사례 3개 트랙으로 구성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cloudfrontier.co.kr)를 참조하면 된다.

장지영기자 jyaja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