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정 게임중독 대책 점검 나섰다

게임 중독과 관련한 청소년 사망사건이 불거지면서 당정이 상황 점검과 대책 마련에 나섰다.

이재오 특임장관은 18일 오후 서울 광진구에 있는 청소년 게임 중독 예방 및 치료시설인 아이윌(I Will)센터를 방문,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장관은 이 자리에서 상담 업무를 맡고 있는 실무자들을 만나 관련 현황에 대해 보고를 받고 의견을 나눴다. 또 시설 내부를 둘러보고 운영 실태를 점검했다.

특임장관실 관계자는 “게임 중독과 관련한 심각성에 대한 기초 조사차 방문하게 된 것”이라며 “차후 게임 관련 규제법안을 놓고 이견을 보이고 있는 문화부와 여성가족부 관계자들도 불러 의견을 청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에 앞서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최영희 위원장(민주당)은 17일 기자간담회를 갖고 “게임중독 인구가 이미 100만명에 이르렀다”면서 “청소년들의 보호를 위해서라도 야간에 게임을 금지하는 개정법안을 하루빨리 통과시켜야한다”고 주장했다.

한나라당 손숙미 의원은 “국내 온라인 게임의 시장 규모가 비약적으로 발전했지만 청소년의 인터넷 중독 예방과 치료에 관한 예산은 지극히 적다”면서 “인터넷 중독 예방과 치료를 위해 별도의 기금을 설치하는 방안이 시급하다”고 밝혔다.

현재 여성가족부와 문화부는 청소년들의 게임 과몰입 등 중독 예방을 위해 심야시간 게임을 못하도록 하는 셧다운제도를 도입하는 방안을 놓고 의견 대립을 보이고 있다.

특임장관실은 이번 조사를 토대로 관련 조정안을 만들어 이명박 대통령에 보고할 예정이라 합리적 대책안이 나올 수 있을 지 귀추가 주목된다.

정지연기자 jyju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