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소프트, 메일아카이빙 솔루션 `제이볼트` 출시

지란지교소프트가 출시한 메일아카이빙 솔루션 `제이볼트`
지란지교소프트가 출시한 메일아카이빙 솔루션 `제이볼트`

지란지교소프트(대표 오치영)는 메일아카이빙 솔루션 `제이볼트(J-VAULT)`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제이볼트는 사내에서 사용되는 메일 데이터를 업무 환경에 맞게 백업 정책을 설정하고 해당 데이터를 중앙서버에 압축, 저장해 다양한 조건으로 검색 및 복구할 수 있는 메일아카이빙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대상별 · 정책별로 메일에 대한 선택적인 압축 저장이 가능하며 일일 100만 건 이상 메일 아카아빙을 할 수 있다. 또한 이메일 위 · 변조 방지 및 보존, 정책 위반을 감시할 수 있는 법률적 근거를 마련하는 컴플라이언스 구현이 가능해진다. 제이볼트는 스팸차단 솔루션과의 연동, 특정 IP 설정 등을 통해 신뢰할 수 있는 메일만 수집할 수도 있다.

오치영 사장은 “제이볼트를 이용해 사내 메일 사용을 모니터링 함으로써 메일을 통한 정보 유출현황 파악 및 유출방지에 기여하고 다양한 조건별 검색을 손쉽게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오 사장은 “3000여 기존 고객을 우선 공략하고 향후 이메일 데이터 보존에 대한 법률이 제정되면 금융권, 의료기관, 글로벌 기업 등의 메일 컴플라이언스 수요에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지란지교소프트는 제이볼트 출시를 맞아 구매 고객에게 아이패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장윤정기자 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