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드웍스, 설계 속도 향상 3D CAD 솔루션 출시

솔리드웍스, 설계 속도 향상 3D CAD 솔루션 출시

제품 설계 속도와 공동 작업을 강화한 새로운 3D CAD 솔루션이 나왔다.

솔리드웍스코리아(대표 이영권)는 7일 서울 소공동 조선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3D CAD 솔루션 `솔리드웍스 2011 · 사진`을 발표했다.

솔리드웍스 2011은 신제품 설계, 제품 성능 검증, 협력사와 커뮤니케이션, 설계 데이터 관리, 제품의 환경 영향 최소화 등의 설계팀 업무를 혁신한다.

설계팀은 솔리드웍스 2011로 생산성을 향상할 수 있으며 강력한 협업 기능으로 제품에 대한 기획의도를 반영해 완성도 높은 제품을 생산할 수 있다.

특히, 대형 설계 작업을 하거나 장기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메모리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속도와 신뢰성을 향상 시켜준다.

솔리드웍스 2011은 단 한 번의 클릭만으로 치수를 겹치지 않게 자동으로 정렬하거나 지그재그형으로 배치하거나 가운데 맞출 수 있다. 단 몇 번의 클릭으로 도면을 깔끔하고 전문적으로 작성할 수 있다. 2D를 쉽게 3D로 표현하게 돕는다.

솔리드웍스 시뮬레이션은 부품 해석 시간을 단축시켜 2D처럼 평면에서 제품을 선택하고, 하중과 압력 조건을 입력하면 정형, 비선형, 압력 용기, 열전달 해석을 한다. 이 결과를 완전한 3D 모델로 표현한다.

또 협력사나 타인들과 설계 및 디자인을 공유해야 할 때 적정 수준까지만 공개하고, 불필요한 세부 사항들은 제거하거나 공유하지 않을 수 있다. 이 기능을 통해 민감한 지적재산권 이슈를 해결할 수 있다.

이영권 솔리드웍스코리아 사장은 “이 신제품은 설계 생산성을 높이는 것 외에도 설계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높였다”며 “지적 재산권을 보호하면서 제품 납품 시간을 단축하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김인순기자 insoon@etnews.co.kr

솔리드웍스 2011로 설계한 화면.
솔리드웍스 2011로 설계한 화면.
솔리드웍스, 설계 속도 향상 3D CAD 솔루션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