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빌리언스, 스마트폰용 모바일 OTP 개발

 모빌리언스가 개발한 스마트폰용 MOTP 화면.
모빌리언스가 개발한 스마트폰용 MOTP 화면.

휴대폰결제 전문기업 모빌리언스(대표 김중태)는 맥·윈도 모바일 기반의 스마트폰에서 구동하는 MOTP(Mobile One Time Password)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했다고 7일 밝혔다.

모빌리언스는 MOTP를 이용하고 있는 게임 등 온라인 업체들의 API를 7일부터 순차적으로 수정, 적용할 예정이며, 아이폰 사용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MOTP’로 검색하면 ‘motp-mobilians’로 등록되어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 회사는 조만간 안드로이드용 애플리케이션도 출시할 계획이다.

이 회사 인증서비스팀 최세준 팀장은 “아이폰 출시 이후 스마트폰 사용자가 급격하게 늘어나면서 스마트폰으로도 MOTP를 이용할 수 있게 해달라는 기업과 이용자의 요구가 많았다”면서 “복제방지에 중점을 두고 완벽한 보안성과 뛰어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고려, 스마트폰용 MOTP 개발했다”고 말했다.

장윤정기자 linda@etnews.co.kr

◆MOTP란=MOTP는 금융감독원 지정 1등급 보안매체인 일회용 패스워드(OTP)를 휴대폰에 소프트웨어 형식의 VM(Virtual Machine)으로 탑재한 모델로 난수로 생성되는 8자리의 일회용 패스워드를 부여 받아 로그인시 이용하는 것이다.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더라도 매번 일회용 비밀번호가 바뀌기 때문에 강력한 보안수단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