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의 숨겨진 진주] 네이버 `축제 스마트파인더`

[인터넷의 숨겨진 진주] 네이버 `축제 스마트파인더`

 폭설로 봄이 늦어지는 듯 느껴지지만 어느덧 경칩이 지났다. 나들이를 떠나고 싶은 이 계절에 전국 각지의 축제를 즐겨보고 싶은 마음이 든다. 어떤 축제가 있는지 모르겠다면 네이버 ‘축제 스마트파인더’를 통해서 전국 방방곳곳에서 열리는 축제들의 정보를 상세하게 볼 수 있다.

단순히 스마트파인더 만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검색어 처리’ 기능으로 이용자들이 네이버에서 원하는 축제를 검색만으로도 바로 찾을 수 있다. 검색 결과의 링크를 이용해 ‘행사정보’, ‘가는 방법’, ‘주변의 관광정보’까지 한번에 확인 가능하다.

예를 들어 ‘제주도 축제’ 라고 입력하면 지역에 ‘제주도’가 자동으로 선택된 스마트파인더 검색결과가 나타난다. 축제 스마트파인더는 네이버 검색창에 ‘검색어 축제’ 형식으로 입력하면 ‘축제’ 뿐만 아니라 ‘3월축제’, ‘제주도축제’, ‘제주도 3월 축제’와 같이 축제 정보가 있는 기간,지역, 테마를 조합한 검색결과를 보여준다.

이런 방법으로 기간·지역·테마 등 축제 정보가 일목요연하게 나온다. 축제에 대한 각종 정보 행사정보, 교통편에서부터 축제가 열리는 날 해당 지역의 날씨 정보까지 필요한 정보를 한꺼번에 검색해 보여준다.

네이버 스마트파인더를 이용해 매년 청도군에서 열리는 ‘2010 청도 소싸움 축제’ 관람 준비를 시작할 수도 있다. 오는 17일 막을 올려 21일까지 계속되는 이 축제는 ‘넘치는 힘 정직한 승부 뜨거운 감동’이라는 부제로 열린다. 전국 8강 이상 132두의 싸움소들이 현란한 기술로 펼쳐지는 각본 없는 드라마가 열린다. 이날 제2회 전국공모 소사랑미술대전도 함께 진행된다. 스마트파인더에서 출발지를 입력하면 따뜻한 봄날 청도소싸움 경기장에서 온가족이 나들이를 즐기는 여행 계획을 어렵지 않게 짤 수 있다.

이동인기자 dile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