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의 숨겨진 진주]야후코리아 `설맞이 테마 서비스`

[인터넷의 숨겨진 진주]야후코리아 `설맞이 테마 서비스`

 포털 야후코리아는 합리적인 선물 고르기부터 설 연휴 동안 무료한 시간을 채워줄 심심풀이까지 인터넷에는 설 연휴 동안 즐길 거리를 다채롭게 마련했다.

합리적인 가격의 설 추천 상품은 야후 쇼핑(kr.shopping.yahoo.com)’의 ‘정성스러운 설 준비’ 코너 에서 찾을 수 있다.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에서 진행 중인 제수용품, 설 선물, 아동 설빔 할인전 등을 한 곳에서 소개돼 발품을 파는 수고를 덜어준다. ‘설날’ 테마 검색 코너에서는 차례 음식 준비, 지방 쓰기, 한복 입는 법, 세배와 같은 설 예절을 지키기 위해 알아야 할 일들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돼 있다. 또한 명절 음식 재활용, 명절 증후군, 설 연휴 건강관리법 등과 같은 실용적인 정보들도 한꺼번에 확인할 수 있다.

소문난 족집게 점집에서 신년을 맞이해 올해 운수를 알고 싶은 사람들은 운세 서비스(xozen.ftn.yahoo.co.kr)를 이용할 수 있다. 신년사주, 토정비결, 사주팔자, 궁합, 심리, 타로, 직장운, 연애심리 등 수십 가지의 서비스를 한 곳에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자유 이용권을 구입하면 다양한 운세 서비스를 단돈 9900원에 모두 즐길 수 있다. 특히 띠별 운세, 별자리 운세 등 총 14가지의 운세는 무료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비록 짧은 연휴지만 그동안 바빠서 못봤던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를 좀 알고 싶다면 쌍방향 웹 캐스트 ‘야후! 쇼(kr.news.yahoo.com/webcast)’를 통해 그 동안 놓쳤던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들을 챙겨보는 것도 좋은 시간 활용방법이다. 바쁘게 사느라 신문, 뉴스 등을 수박 겉핥기로만 보고 제대로 보지 못했다면 설 연휴 동안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서비스되는 ‘야후! 쇼’로 가장 핫 이슈로 떠오른 뉴스를 주제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사람들의 견해를 엿볼 수 있다.

너무 고상한 시간 보내기라 생각한다면 만화를 보면서 스트레스를 푸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야후 코리아는 온·오프라인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인기 만화가들의 작품을 망라한 ‘야후! 카툰세상(kr.news.yahoo.com/cartoon)’를 이용해 보는 것도 좋다. 완결판·연재작 및 야후가 독점 공급하는 만화 등 다양한 웹툰이 모두 무료로 제공되기 때문에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동인기자 dile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