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아이폰 고객 결속 다진다

KT 아이폰 전용 메타블로그 사이트.
KT 아이폰 전용 메타블로그 사이트.

KT가 아이폰 고객들을 위한 커뮤니티 강화에 나섰다.

4일 KT(대표 이석채)는 아이폰 출시와 함께 문을 연 메타블로그 ‘토크 아이폰(www.becauseshow.com/talkiphone)’에서 아이폰 사용자 블로그 등록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는 등 고객 결속을 다지고 있다.

이 사이트는 국내 이용자들의 아이폰 사용 노하우 정보 교류가 중심이다. 현재 약 2000여개의 게시물이 올라왔으며 아래한글 파일 열기나 국내 전용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활용법 등 국내 이용자들에게 필요한 ‘맞춤형 정보’가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아이폰 최신 뉴스와 사용 및 구매 팁 등이 함께 제공되며 아이폰 태그 클라우드 검색 기능을 통해 빠른 검색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특히 메타 블로그 사이트로 운영돼 아이폰 고수들이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 중 422개가 등록될 정도로 정보 집중력이 뛰어나다.

이 사이트는 아이폰 초기 입문자들을 위한 코너가 마련돼 있어 아이폰 개통에서부터 아이튠스, 애플리케이션 사용법, KT 아이폰 요금제 등을 알기쉽게 설명하고 있다. 또, 아이폰 구매 사이트는 물론 KT가 발표하는 아이폰 공식 정보 사이트와도 연결돼 고객에게 직접 정보를 알려주는 창구 역할을 하고 있다.

이용자 확대를 위한 행사도 열고 있다. KT는 토크 아이폰 사이트 개설을 기념해 지난해 12월 27일까지 축하 이벤트를 개최했으며 이날 오후 5시에 당첨자를 발표하고 35명을 대상으로 경품을 제공했다.

KT 임헌문 개인마케팅전략담당 상무는 “아이폰 메타블로그는 사용 정보와 노하우를 아이폰 고객들이 직접 올려서 교류하는 살아있는 정보 중심으로 운영돼 고객들의 호응도가 높다”며 “앞으로 아이폰 고객들의 정보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모바일웹 구성과 이벤트 확대 등 다양한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동규기자 dkseo@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