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여성들은 ‘콘솔게임’을 좋아 한다

콘솔게임이 미국 여성들에게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게임을 즐기는 미국 여성 대다수가 비디오 콘솔 게임 중 닌텐도 ‘위(Wii)’를 가장 좋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29일 외신들이 보도했다.

미 시장조사 전문업체 NPD 그룹의 ‘게임인구 분석 리포트 2009’에 따르면 미국 내 여성 게이머의 수가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콘솔게임 분야에서 증가세가 눈에 띈다. 미국 내 게임 인구 중 남자는 3330만명이며 여성은 1170만명이다. 이중 콘솔 게임을 즐기는 인구 중 여성이 차지하는 비율은 지난 2008년에는 23%였으나 2009년에는 28%로 5% 상승했다.

실제 최근 닌텐도가 조사한 콘솔게임기 성별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미 여성 게이머의 80%가 위를 좋아한다고 답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X박스 360’(11%)과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3’(9%)이 그 뒤를 이었다. 전문가들은 여성들에게는 X박스360이나 플레이스테이션3로 할 수 있는 하이엔드 슈터나 롤플레잉 게임보다는 단순하고 쉬운 캐주얼 게임이 더 흥미를 불러일으킨다고 분석했다.

NPD 그룹은 “여성 게이머의 수가 꾸준히 늘고 있다”며 “여전히 여성 게이머 전체 수는 콘솔게임을 즐기는 남자 수보다 훨씬 적지만 이는 콘솔게임에서 굉장히 의미 있는 수치다”라고 말했다.

이성현기자 argos@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