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게임산업협회, 그린게임 캠페인 공식홈페이지 오픈

 한국게임산업협회(회장 김정호)는 건강한 게임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그린게임캠페인’ 공식홈페이지(greengame.or.kr)를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그린게임캠페인은 지난 6월부터 문화체육관광부와 협회가 함께 진행하고 있는 캠페인으로 청소년 보호와 게임의 사행화 방지를 위한 게임업계 자율규제 등이 주 내용이다.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각 회원사들은 자율청정 게임문화 조성 의지를 나타냈으며, 추후 지속적으로 각 회원사 활동 내역과 자료 등을 공개해 나갈 계획이다. 또 게임 이용자들은 홈페이지에서 올바른 게임이용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캠페인 홈페이지에서 다뤄지는 주요 주제는 △건강한 게임문화(청소년 보호, 과몰입 예방교육 지원) △올바른 게임문화(불법 부정행위방지, 사행행위 방지) △배우는 게임문화(기능성게임 보급·확대, 올바른 게임문화 유도)이며, 각 주제별로 바른 게임문화 정착을 위한 지침을 제시하고 있다.

협회는 캠페인 홈페이지를 협회 회원사들의 그린게임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공간으로 꾸려나갈 계획이다. 게임이용자들은 ‘참여하기’ 페이지를 통해 그린게임 문화 조성에 동참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할 수 있으며, 각 게임업체에서 시행하고 있는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다.

협회는 그린게임캠페인의 공식홈페이지 오픈과 함께 보다 많은 사람들이 알 수 있도록 포털 네이버를 비롯한 회원사의 각 게임 사이트에서 홍보 배너를 운영할 계획이다.

권건호기자 wingh1@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