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레카, 콘텐츠 유통센터 구축

 디지털 콘텐츠 저작권 보호 기술업체인 뮤레카(대표 김주엽)는 디지털 콘텐츠의 저작권 관리와 유통을 위한 콘텐츠유통센터를 구축, 오는 10월부터 시범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뮤레카는 콘텐츠유통센터를 통해 P2P·웹하드·UCC·포털 등 온라인서비스사업자들을 대상으로 콘텐츠의 저작권 관리·유통·정산·분배 등의 토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뮤레카는 LG데이콤과 협력, 안정적인 인터넷 서비스망을 제공받기로 했다. 현재 콘텐츠유통센터에는 내용 기반 비디오 필터링 기술을 적용했다. 향후 투명한 정산을 위한 실시간 통계시스템도 구축할 계획이다.

 김주엽 사장은 “방송국 및 영화 권리자들과 서비스 계약을 위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온라인서비스사업자를 대상으로 한 사업설명회도 준비하고 있다”며 “콘텐츠유통센터를 통해 권리자·서비스사업자·사용자 모두가 윈윈하는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김순기기자 soonkk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