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이번엔 아이온 짝퉁게임도 서비스

中, 이번엔 아이온 짝퉁게임도 서비스

중국 게임 업체의 어처구니없는 베끼기가 우리나라 최고 흥행작 ‘아이온’까지 대상으로 삼기에 이르렀다.

1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중국 OG소프트는 최근 ‘영원세계’라는 온라인게임을 서비스하기 시작했다.

이 게임은 외형적으로 아이온의 짝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게임 제목인 영원세계는 아이온 중국 서비스 이름인 ‘영원의 탑’과 비슷할 뿐 아니라 서체까지 똑같이 만들었다. 언뜻 보면 차이를 느낄 수 없을 정도다. 등장하는 캐릭터도 판박이다. 판타지 소재의 온라인게임에 나오는 캐릭터나 직업이 유사한 사례는 많지만 OG소프트 영원세계는 그 정도가 지나치다.

반면 게임 내용은 완전히 다르다. 대작 온라인롤플레잉게임(MMORPG)인 아이온과 달리 영원세계는 카드 대결을 소재로 한 캐주얼게임이다. 겉모습은 비슷하지만 게임 내용이나 장르는 전혀 다른 셈이다.

엔씨소프트 측은 “중국 서비스 협력사인 샨다와 영원세계 대처 방안을 논의 중”이라며 “사실 여부를 더 확인해봐야겠지만 제목 서체까지 똑같이 만든 사실은 유감”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국 게임 업체들은 미르의전설이나 던전앤파이터 등 국내 흥행작은 물론 미국 블리자드의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의 짝퉁게임까지 잇달아 출시, 빈축을 산 바 있다.

장동준기자 djja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