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재팬, 일본팀 WBC 우승 덕에 사상 최고의 액세스 기록 수립

 야후재팬이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일본 우승 효과를 톡톡히 누렸다. WBC 결승전에 치러진 지난 24일 야후재팬의 페이지뷰(PV)는 약 20억건으로 사상 최고 기록을 세우는 등 각 메뉴별 최고 액세스 기록을 모조리 갈아치웠다.

 ‘Yahoo!모바일’은 약 2억PV, ‘Yahoo!뉴스’ 및 ‘Yahoo!토픽’의 합계는 약 2억2000만PV의 액세스를 기록해 각 메뉴별 최고 액세스 기록도 수립했다.

 특히 ‘Yahoo!스포츠’는 역대 최고인 약 3억6000만PV를 기록했고, WBC에 관련된 동영상 콘텐츠 시청도 약 70만회에 달했다.

 24일 기준 검색어 ‘WBC’에 대한 검색건수는 WBC 개막일과 비교해 무려 6.4배가 증가했다.

 WBC 효과는 ‘Yahoo!쇼핑’에도 영향을 줬다. 24일 WBC 관련 상품의 매출은 하루 전과 비교해 약 80배 수준으로 껑충 뛰었다.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은 이치로 선수의 등번호가 새겨진 T셔츠였다.

 야후재팬 측은 “결승전이 끝날 무렵인 오후 2시대부터 접속 및 검색 건수가 폭증했다”고 설명했다.

최정훈기자 jhchoi@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