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남, 모바일인터넷도 ‘접수’

 KBS 인기드라마 ‘꽃보다 남자’가 모바일인터넷에서도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18일 이동통신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 모바일인터넷 ‘네이트’에서 꽃보다 남자는 드라마 첫 방송 이후부터 검색 순위 상위를 차지했고 이후 9주 연속 인기 검색어 1위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다.

 관련 검색어로 ‘꽃보다 남자’ ‘꽃남’이 주를 이루는 가운데 ‘꽃남OST’ ‘꽃남 다시보기·미리보기’ ‘꽃남배경화면’ ‘꽃남벨소리’ ‘꽃남컬러링’ 등의 확장어도 인기리에 검색되고 있다.

 모바일인터넷 서비스 전체 이용률이 남성이 52%, 여성이 48%인 가운데 꽃보다 남자 관련 검색은 여성 이용율이 63%로 다소 높게 나타났다. 그중에서도 구준표, 이민호 등 등장 인물 관련 검색은 10∼20대 여성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았다.

 SK텔레콤 이승현 검색서비스 담당 매니저는 “모바일 검색은 TV시청을 하며 생긴 궁금한 정보를 실시간 검색으로 바로 찾아보는 특성 때문에 탤런트, 드라마 등 TV 프로그램 관련 검색어 비중이 높은 편”이라며 “인기에 힘입어 꽃남 컬러링, F4 얼짱 스킨, F4와 함께 보는 궁합 등 다양한 특별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LG텔레콤 모바일인터넷 ‘오즈’에서도 꽃보다 남자가 인기 검색어와 급상승 검색어로 떠오르고 있다. LG텔레콤은 꽃보다 남자 출연진을 광고모델로 한 ‘꽃보다 틴링’ 광고를 방영하며 광고 모델인 이민호, 김범, 구혜선의 특별한 선물 이벤트를 틴링 홈페이지(teenring.lgtelecom.com)에서 진행하고 있다.

  황지혜기자 gotit@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