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TV “동영상 화면이 커졌어요”

판도라TV “동영상 화면이 커졌어요”

판도라TV에서 퍼 온 UCC 동영상은 더욱 큰 화면으로 광고없이 감상할 수 있게 됐다.

판도라TV(대표 김경익 www.pandora.tv)는 자신의 블로그나 미니홈피에 동영상을 옮길 수 있는 퍼가기 플레이어의 화면 크기를 확대한 ‘퍼가기 플레이어 2.0’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퍼가기 플레이어 2.0’은 화면 사이즈가 500x402로 기존 448x385에 비해 훨씬 커졌다. 반면 하단부 플레이어 컨트롤 바는 재생·정지·전체화면설정·볼륨조절 등 영상을 시청하는 데 필요한 최소의 기능만을 담아 더욱 가벼워졌다. 플레이어 컨트롤 바가 줄어든 공간만큼 화면을 확대시킨 것.

판도라TV는 특히 외부로 퍼간 동영상에 한해 ‘광고 FREE’를 적용해 광고 없이 곧바로 동영상을 볼 수 있도록 했다. 앞으로는 스킵 기능도 추가해 원하는 부분을 마음대로 골라볼 수 있도록 하고, 퍼간 동영상이 블로그나 개인 홈페이지에 잘 녹아 들도록 퍼가기 플레이어의 스킨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도 제공할 계획이다.

김경익 사장은 “퍼가기 동영상에 대한 화면 확대로 외부 블로그나 게시판에서의 활용도가 더욱 커질 것”이라며 “국내 최고의 화질과 안정성을 제공하는 한편 동영상을 감상하는데 집중할 수 있는 최적의 기능을 추가해 서비스를 강화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김순기기자 soonkk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