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2.0 시대에 맞는 커뮤니케이션 방법은?

검색 전문기업인 코리아와이즈넛(대표 박재호 www.wisenut.co.kr)은 오는 3월 3일 삼성동 코엑스 콘퍼런스센터에서 ‘디지털 PR·마케팅 커뮤니케이션 2009 포럼’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신호창 서강대 교수가 ‘고객2.0 시대의 기업 커뮤니케이션의 변화’라는 주제로 키노트를 발표한다.

또 에델만 코리아의 강함수·이중대 이사와 송광섭 제일기획 팀장, 박영진 코리아와이즈넛 차장 등 PR·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들이 주제 발표를 통해 △고객 의견 진단 방법 △기업 커뮤니케이션2.0 △인터렉티브 마케팅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대화 커뮤니케이션 등의 사례와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이다.

‘소셜 미디어 활용 실제와 조직 기능 변화’ 주제로 기업 블로그 운영자와 소셜 미디어 마케팅 전문가 및 광고& PR전문가들이 함께하는 주제 토론도 진행된다.

박재호 코리아와이즈넛 대표는 “웹2.0의 등장은 전통적인 매체의 일방향적인 정보 제공에만 의존했던 고객들이 검색엔진·블로그·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 등 소셜 미디어를 통해 정보를 얻고 의견을 제시·공유하는 변화를 이끌어 왔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변화된 고객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할 수 있는 실제 사례와 인사이를 공유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순기기자 soonkk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