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이매진컵 한국대표 선발전 천안서

 MS가 주최하는 ‘이매진컵’의 2009년도 한국 대표 선발전이 내년 3월 천안에서 열린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유재성)는 천안시(시장 성무용), 재단법인 충남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덕상) 등과 6일 ‘이매진컵 2009’ 한국대표 선발전을 천안에서 개최하고 천안 지역 글로벌 IT 인재 양성 및 게임 산업 육성을 위한 기반에 협력하는 내용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한국MS와 천안시는 이와 함께 ‘천안 국제 디지털 콘텐츠 개발 콘퍼런스’도 공동 개최하기로 했다. 한국MS는 천안지역 대학들이 최신 IT 과목을 개설할 수 있도록 교수 교육을 지원하고, 기존에 IT관련 학과가 개설돼 있는 대학들에 대해서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최신 IT기술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천안시는 핵심 콘텐츠 사업인 게임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게임 R&D 센터’를 건립할 예정이며,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이를 위해 게임 개발 프로그램 및 강사 교육을 지원하는 등 상호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2003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이매진컵’은 전 세계 16세 이상 학생들이 소프트웨어 설계, 임베디드 개발, 게임개발, 단편영화, 로보틱스&알고리즘, 사진 등 9개 부문에 걸쳐 치열한 경합을 벌이는 IT 경진대회다. 유형준기자 hjyoo@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