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2300만 회원 ‘선플 운동’ 동참

2,300만 회원을 보유한 최대 커뮤니티 포털 싸이월드 (SK커뮤니케이션즈 대표 주형철)가 `선플달기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 캠페인은 최근 악성 댓글로 인한 폐해가 커지면서, 인터넷 세상을 선(善)플로 정화해 건전하고 올바른 인터넷 문화를 형성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되었다.

싸이월드는 우선 20일 하루, 메인 화면 중앙의 커버스토리 주제를 `선플`로 정하고, 회원들이 스스로의 댓글 문화를 돌아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커버스토리 영역에서 바로 선플 캠페인이 진행되는 `클린캠페인` 미니홈피(www.cyworld.com/cleancyworld)를 클릭해 들어갈 수 있도록 했다.

이 미니홈피 내에는 별도로 캠페인 사진첩을 마련, 이곳에 올라온 선플홍보용 이미지들을 스크랩하고 댓글을 다는 회원들에게 캠페인 스킨을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여러 회원의 사진첩으로 스크랩된 이미지들이 다시 일촌들에게 보여지며 자연스럽게 선플운동이 퍼져나갈 수 있도록 유도할 방침이다.

또한 인터넷 생활 속에서 벌어질 수 있는 상황들을 만화로 보여주며 회원들이 과연 어떤 댓글을 달 것인지 묻는 `이럴때 나는?` 이벤트를 진행, 회원들의 참여를 독려하는 한편, 개인 미니홈피의 대문이라고 할 수 있는 메인 이미지도 선플 테마로 특별 제작해 배포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오는 22일부터는 선플달기국민운동본부(www.cyworld.com/sunfullevent)와 함께 선플달기 서명운동도 전개할 계획이다.

싸이월드 관계자는 "선플 운동의 기본 취지가 싸이월드의 서비스 정신과 잘 부합하고 있다"고 설명하며 "싸이월드 공간 뿐 아니라, 전체 인터넷 공간으로 선플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강구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