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인기상품2]품질우수-엠비엔테크/멀티미디어솔루션 ‘아비콤’

 엠비엔테크(대표 김병옥 www.mbnt.co.kr)의 차세대 멀티미디어 콘텐츠 통합관리 솔루션인 ‘아비콤(AVICOM)’이 2007년 하반기 히트상품 품질우수 부문에 선정됐다.

 아비콤은 오디오·비디오·이미지 등의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한 대의 서버에서 획득하고 저장·관리할 수 있도록 구성된 올인원 방식의 멀티미디어 콘텐츠 통합관리 솔루션이다. 기존 아카이브 시스템을 별도로 사용했던 솔루션과는 달리 하나의 패키지 안에서 구동할 수 있도록 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아 품질우수 부문 히트상품에 선정됐다.

 이러한 기술력으로 엠비엔테크은 아비콤으로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굿소프트웨어(GS)인증을 획득했고 정보통신부 선정 9월 신소프트웨어 상품 대상을 수상 및 정통부 전파연구소로부터 우수신제품인증(NEP)도 받았다.

 엠비엔테크 보유 솔루션을 적용할 수 있는 분야는 디지털방송, 멀티미디어 자료관리, 시청각기록물, 영상자료관리, 의회방송시스템, 인터넷방송, 멀티미디어교육 등으로 다양하다. 멀티미디어콘텐츠 아카이브, 멀티미디어전용 웹스토리지에도 적용할 수 있다.

 엠비엔테크는 디지털 아카이브 전문기업으로 아비콤이나 시청각기록물 관리시스템과 같은 멀티미디어 관리 솔루션을 개발해 왔다. 이 회사의 시청각 기록물 관리시스템은 디지털시대 개막에 맞춰 수요가 늘어나면서 디지털 콘텐츠를 화질의 열화 없이 언제 어디에서나 원하는 시간에 검색하고 브라우징할 수 있는 우수한 기능 덕분에 큰 인기를 모았다. 이번에 품질우수 상품으로 선정된 아비콤은 이 제품의 노하우에서 출발했다.

 엠비엔테크는 아비콤에 이어 웹2.0과 서비스로서의소프트웨어(SaaS) 이념에 맞는 솔루션을 개발해 새로운 시장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신수요 창출에 주력하고 있다. 디지털 아카이브 솔루션 분야 최고의 기업이 되기 위해 현재 ‘H.264’ 기반의 아카이브 솔루션을 개발 중으로 효율성과 사용자 편의성이 반영된 이 제품은 내년 하반기에 출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