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상반기 인기상품]마케팅우수-검색솔루션: 솔트룩스 `[IN2]DOR 3.1`

 솔트룩스(대표 이경일 in2.saltlux.com)의 의미 기반 검색 솔루션인 ‘[IN2]DOR 3.1’이 상반기 인기상품으로 선정되며, ‘검색2.0’ 시장에 성공적인 진입을 알렸다.

 솔트룩스는 정보 마이닝 및 시맨틱웹 아시아 1위 기업으로 차세대 지능형 검색이라는 ‘검색2.0’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업체다.

 ‘검색2.0’은 새로운 차세대 지능형 검색 개념이다. 사용자의 검색 의도와 검색 질의에 대한 의미를 파악하고 사용자 선호, 집단 지성 등을 지원하며, 개인화된 정확한 검색 결과를 요약, 분류, 군집, 시각화해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IN2]DOR 3.1’은 정보 마이닝 기술을 통해 문서로부터 의미있는 정보를 추출하고, 클러스터링, 자동 분류, 문서 요약 등과 같이 정보와 문서를 상호 조직화 시킴으로써 비구조적 텍스트 데이터를 더욱 가치있고 접근이 수월한 지식 정보로 만들어 낸다.

 또한 웹2.0의 다양한 특징을 접목시킴으로써 정보 검색 서비스가 여러 서비스를 상호 연동해 융합할 수 있는 플랫폼의 역할을 수행하도록 하며, 사용자의 참여를 통해 검색 결과의 정확도를 높일 뿐만 아니라 다양한 시각화 툴을 이용해 검색의 접근성을 높이고 사회망 기반의 검색 기능 등을 제공한다.

 특히 시맨틱웹 기술을 적용, 사용자 검색 질의에 대한 명확한 의미를 이해해 검색 결과를 제공하며, 사용자의 검색 이력 및 개인 선호도에 근거해 검색 결과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자 만족도를 증가시키는 것은 이 제품의 큰 장점이다.

 이경일 솔트룩스 사장은 “지난 10년 이상 핵심 기술에 대한 연구 개발에 많은 투자를 해왔으며, 이미 정보 마이닝과 시맨틱웹 기술 분야에서는 국내 시장 뿐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1위 인지도를 가지고 있다”며 “지난 5월 진출한 일본 시장을 발판으로 국내를 넘어 유럽과 미국 시장에까지 진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최정훈기자@전자신문, jhcho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