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상반기 인기상품]고객만족-DB관리솔루션: 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 `토드`

 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대표 브랜든 보그 http://www.quest.com)는 데이터베이스관리 툴 ‘토드(Toad)’를 공급하는 업체다. 토드는 데이터베이스를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쉽고 빠르게 만들어 주는 개발 관리 툴로 전 세계적으로 수백만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제품이다.

 국내에서도 광범위한 사용자 층을 확보하고 있다. 고객사만 2000개사로 집계 돼 개발자와 데이터베이스 아키텍처(DBA)에 데이터베이스 관리 툴 ‘바이블’로 통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올 상반기에만 신한은행·NDS·G마켓·다음커뮤니케이션·서울시청·LG 화재 등을 비롯 200여 신규 고객을 확보했다.

 토드를 사용하면, 사용자인 개발자와 DBA는 일상 업무를 획기적으로 줄이면서 업무 부하도 최소화할 수 있다. 주요 특징으로는 △SQL 에디터 사용으로 신속한 쿼리(Query) 생성 및 실행 △신속한 데이터베이스 오브젝트 생성과 변경 △데이터베이스 작업 창 일원화 등을 들 수 있는데, 이런 기능으로 토드를 이용하면 개발자 생산성이 높아져 이전에 몇 시간이 걸렸던 프로그램 변경을 단 몇 분 안에 처리할 수 있다. 토드는 개발자를 위한 기능 외에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관리자를 위한 광범위한 기능을 제공해 오라클 데이터베이스를 처음 사용자든, 전문적으로 사용하는 사람이든 편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다.

 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는 지사 설립 이 후, 인력 충원 등 조직 정비를 끝내고 전 사적으로 마케팅, 영업을 강화중이다. 이 회사의 마케팅 전략은 토드 브랜드 상승보다는 토드 사용자에게 더욱 효율적으로 토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 및 정보 제공 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