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인터넷쇼핑몰 국내 첫선

 1인 미디어로 각광을 받고 있는 블로그 기반의 ‘블로그 쇼핑몰’이 국내에서 첫선을 보였다.

 크레이지랩(대표 김남규)은 블로그 사이트에서 흔히 사용하는 확장성표기언어(XML), 실시간 업데이트통보기(RSS), 트랙백(trackback) 등 기본 프로그램 기능을 이용한 쇼핑몰 ‘위시위시(http://www.wishwish.co.kr)’를 26일 정식 오픈했다.

 이 쇼핑몰은 뉴스레터와 제품 리뷰·기획 상품·이벤트 등을 e메일을 통해 전달하는 다른 쇼핑몰과 달리 RSS리더 기능을 통해 매일 정기적으로 상품 업데이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또 자신의 블로그에 제품 리뷰를 링크해 다른 블로그 사이트와 공유할 수 있다.

 김남규 사장은 “블로그 기능 완전 이해를 바탕으로 위시위시를 개발했다”며 “편리함과 정보의 유동성이 강점인 블로그를 쇼핑몰에 접목해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를 주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 제품 리뷰·이벤트·기획 상품·뉴스레터 뿐만 아니라 모든 제품의 정보를 블로그 콘텐츠화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크레이지랩은 블로그 쇼핑몰 확산을 위해 제품 공급업체를 비롯한 제품 사진 등 쇼핑몰 구색에 필요한 모든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며 포털 업체와 제휴도 추진 중이다.

 크레이지랩은 ‘인터넷에 미친 연구소’라는 뜻으로 지난 97년 웹 개발자와 프리랜서가 모여 만든 회사로 웹 솔루션·디자인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와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고 있다.

 <강병준기자 bjka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