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으로 고화질 월드컵 중계 본다

나우콤(대표 문용식)은 SBS콘텐츠허브(대표 공영화)에 ‘아프리카TV’의 인터넷방송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이를 이용해 SBS는 인터넷 미디어 플랫폼 ‘고릴라 3.0’을 열고 고화질 월드컵 중계를 할 예정이다.

SBS 고릴라 3.0은 기존 인터넷 라디오였던 고릴라 2.0을 TV 및 케이블 영상채널로 확대한 서비스다. 따라서 기존의 라디오 채널 시청은 물론, SBS TV와 SBS골프, SBS스포츠 등 SBS의 모든 채널을 인터넷으로 시청할 수 있다. 특히 아프리카TV의 인터넷방송 솔루션 사용, 1Mbps급 고화질의 안정적 서비스를 제공한다.

나우콤 측은 “아프리카TV는 지난 동계올림픽 김연아 인터넷중계에서 41만명이 동시에 접속해도 3Mbps 고화질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했다”라며 “오는 11일부터 시작되는 SBS의 남아공 월드컵 인터넷중계에서도 그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사는 향후 아프리카TV와 SBS 고릴라3.0을 다양한 방면에서 연동하기로 했다. 아프리카TV의 방송 리스트에는 SBS의 지상파, 라디오 등 방송 목록이 나와 아프리카TV 회원은 클릭 한번으로 SBS 고릴라3.0으로 이동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SBS 고릴라3.0에서는 아프리카TV의 인기 개인방송이 시청 가능하다.

정미나기자 min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