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의 숨겨진 진주]NHN `중고등 교과서 단어목록` 서비스

[인터넷의 숨겨진 진주]NHN `중고등 교과서 단어목록` 서비스

 올해 수학능력시험이 끝나면서 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과 재수생들은 새로운 다짐을 해야할 시기다. 겨울방학을 맞아 영어공부에 박차를 가할 시간이기도 하다. 영어를 공부하는 중고등학생에게 효율적인 영어학습 도구가 나왔다.

 NHN은 최근 포털 네이버 영어사전의 주된 이용 고객인 중고등학생의 실제 학습에 도움이 되도록 ‘중고등학교 교과서 단어찾기’ 서비스(endic.naver.com/lesson.nhn)를 제공하고 있다. 방대한 영어사전의 단어와 뜻을 그대로 늘어놓지 않고 이용 대상을 구체화한 포털 사전 서비스는 이번이 처음이다.

 네이버 중고등 교과서 단어목록 서비스는 현행 중고등학교에서 사용되는 모든 교과서를 수록했으며 학년별, 출판사별, 레슨별로 분류돼 있어 원하는 콘텐츠만 선택해 볼 수 있다. 중학교 1학년에서 고등학교 3학년까지 영어교과서에 수록된 모든 영단어를 검색하고 발음을 들을 수 있다.

 출판사는 고려출판, 교학사, 금성, 능률 등 19개 영어교과서의 콘텐츠가 포함돼 있으며 철학, 종교, 역사, 문학 등의 분야별 단어찾기 기능과 중요도 및 품사별 단어찾기 기능도 함께 이용 가능하다.

 또 필요한 단어는 단어장 기능을 통해 저장 후 학습할 수 있으며 퀴즈풀기로 복습도 가능하다. 교과서 단어 목록 전체를 단어장에 스크랩도 가능하며, 스크랩한 단어 목록을 인쇄해 휴대할 수도 있다.

 한편 네이버 영어사전은 국내 포털의 사전 서비스 중 80% 내외의 점유율을 차지, 압도적인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코리안클릭 기준으로 일일 순방문자수는 약 45만 명, 일일 페이지뷰는 약 500만 회 정도다.

 네이버 사전은 영어사전 뿐 아니라 국어사전, 한자사전, 일본어사전, 중국어 사전, 프랑스어사전 등 언어별 사전DB를 갖췄다. 국어사전의 경우 지난 6월 국내 최초로 ‘표준국어대사전 개정판’을 적용해 51만 여건의 최신 어휘를 제공한데 이어 지난 11월 ‘우리말 유의어 대사전’ 10만 여 데이터베이스를 추가, 국내 최대의 유의어 사전을 만들었다.

정미나기자 mina@etnews.co.kr